강릉여행 핫 스팟 추천지역
기온이 이상할 정도로 많이 올라가면서 옷이 한층 가벼워지면서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어 지더라고요. 요즘은 교통이 너무 좋아져서 어디든지갈 수 있는 시대가 온 거 같습니다. 여행하면 바다, 바다 하면 동해, 동해하면 강릉 아닙니까!
그래서 오늘은 강릉여행 중 또오르는 핫 스팟 추천지역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릉여행 핫 스팟 추천지역
다양한 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아들바위공원
강릉시 주문진읍에는 주문진항, 수산시장,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한 방파제 등 유명 관광명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조금 덜 알려진 아들바위공원, 소돌항, 소돌해변을 중심으로 둘러봤는데, 바다와 바위가 어우러진 풍경이 정말 볼만했습니다.
아들바위공원은 다양한 형상의 바위들이 즐비한 수변공원입니다. 그중에서도 아들바위는 독특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죠. 1억 5천만 년 전 지각변동으로 형성된 바위라고 합니다. 코끼리처럼 생겨 코끼리바위라고도 불리며, 전설에 의하면 아들을 원하는 이들이 기도하면 소원이 이뤄진다고 해서 아들바위, 소원바위라고도 불립니다.
소돌해안일주 산책로를 따라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아들바위를 비롯해 여러 바위와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돌항 주변에는 조개구이, 활어회 등 해산물 맛집도 많아 산책 후 식사도 가능합니다.
주문진해변의 BTS 포토존, 버스정류장
주문진에서 또 들러야 할 곳은 BTS 앨범 재킷 촬영지인 버스정류장입니다! 임시로 설치했다가 철거된 것을 포토존으로 재현한 곳인데요. 주문진해변의 시원한 바다와 정말 잘 어울려 사진 찍기 좋습니다. 옆에는 그네도 있어 더욱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겠죠?
주문진 바다 전경을 한눈에 조망하는 카페 '소돌엔'
소돌해변 근처에는 전망 좋은 카페 소돌엔이 있습니다. 통창으로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이 카페에서 시그니처 메뉴 소돌 파도라떼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세요. 달콤 쌉싸름한 라떼 맛과 에스프레소 향이 일품이랍니다. 카페 바로 옆에 작은 전망대와 스카이워크도 있어 소돌해변을 조망하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순개울해변, 순긋해변, 사근진해변에서 숨겨진 강릉 매력을 발견하다
주문진 여행을 마치고 강릉 시내로 향했지만, 이번에 둘러본 곳은 유명세를 타고 있는 경포해변이 아닌 북쪽의 숨은 보석 같은 해변들이었습니다. 바로 순긋해변, 사근진해변인데요. 최근 SNS에서 주목받는 예쁜 포토 스폿이 늘어나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알록달록 테트라포드와 낭만적 분위기의 순개울해변, 순긋해변
이들 해변 근처에 펜션과 카페, 강릉해중공원 전망대가 있어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알록달록한 테트라포드가 인상적이었는데, 사진 배경으로 정말 예쁩니다. 또한 모래사장에 파라솔이 펼쳐져 있어 여유로운 바다 휴식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울창한 소나무 숲과 특이한 바위가 인상적인 사근진해변
사근진해변은 경포해변 옆에 위치한 곳으로, 울창한 소나무 숲과 고운 모래사장, 해변 한가운데 큰 바위가 인상적입니다. '사근진'이라는 이름도 사기 장수가 살던 나루터라는 의미라고 하네요. 순긋해변에서 시작해 사근진해변까지 산책로를 걸으면 경포해변까지 연결되므로 바닷길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았습니다.
이렇게 강릉 여행에서는 유명 관광지는 물론 덜 알려진 곳들까지 두루 둘러봐야 숨은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는 걸 실감했습니다.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함께 맛있는 먹거리, 포토 스폿까지 두루 경험할 수 있어 환상적인 여행이었네요! ^^
▼ ▼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