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행 - 가볼만한 곳 추천 5곳
부산 여행 - 가볼만한 곳
부산에는 정말 가볼곳이 많은 곳입니다. 부산 여행은 바다와 볼거리, 먹거리가 많아 항상 기대가 되는 곳이죠
부산 여행할 때 대표 관광명소들이 많이 지만 오늘은 여기는 꼭 한번 가볼만한곳 5곳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1. 부산 해운대
부산 여행하면 역시 해운대입니다.
부산 해운대는 매년 1월이 되면 얼음물에 입수하는 행사가 열리는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은 반드시 가봐야 할 관광지입니다. 부산 남쪽 해안을 따라 약 1마일가량 뻗어있는 해운대 해수욕장은 수영과 산책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이 외에도 매년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2. 해동 용궁사
부산에서 용궁사는 푸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고, 산과 바다가 함께 어우러져 한 번씩 가보면 마음이 정말 편안해지는 곳입니다.
용궁사 인근에는 4사자 3층석탑, 굴법당과 용왕당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해동 용궁사는 4월에 연등으로 사찰을 꾸며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고, 새해 첫날에는 지역 주민들이 모여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3. 부산 최고의 박물관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볼거리로 유명한 부산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해양도시인 부산은 우리나라 최대의 무역항이 있는 곳으로 바다와 관련된 다양한 산업들이 발달해 있습니다.
3.-1 수산과학관
1997년에 문을 연 이곳은 다양한 주제로 꾸며진 15개의 전시실에서 바다와 관련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직접 배를 조종해 보는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박물관에서는 해양자원뿐만 아니라 해양과학에 이용되는 기술과 장비들도 함께 전시하고 있습니다.
3-2 부산박물관
부산박물관은 오랜 역사와 전통문화를 간직한 도시, 부산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방문객들은 세 개의 층에 걸쳐 있는 일곱 개의 전시회를 둘러볼 수 있고, 건물 밖에서 진행되는 역사적 유물들의 옥외 전시 또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체험관에서는 한국의 전통 차 예절과 한복 입는 법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부산박물관은 월요일을 제외한 매주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하실 수 있으며, 금·토요일에는 1시간 연장된 오후 9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입장은 무료로 하실 수 있습니다.
4. SEA LIFE 부산 아쿠아리움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 테마파크로서 세계 최고의 테마파크인 멀린엔터테인먼트 그룹의 한국 자회사인 멀린엔터테인먼트코리아(주)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SEA LIFE 부산 아쿠아리움에 방문한 사람들은 해저터널을 지나며 바닷속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환상적인 수족관은 1만 종 이상의 해양생물을 전시하고 있으며, 그중 일부는 직접 만져볼 수도 있습니다. 부산 아쿠아리움에서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재미로는 수달, 펭귄, 상어에게 먹이를 주는 모습을 구경하는 것이 있습니다. 보다 특별한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투명유리로 제작된 보트를 이용하여 대형수족관 내부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5. 부산의 명소인 태종대
태종대는 이곳에서 활쏘기를 즐겨했던 신라 제29대 태종무열왕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것입니다.
태종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눈이 부실 정도로 아름답기 때문에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은 근처에 있는 영도 등대와 태종사에도 꼭 한 번씩 들러보곤 합니다. 태종대 안에 있는 전망대와 영도 등대, 그리고 태종사는 다누비 열차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유롭게 주변 경치를 둘러보며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이곳에서 일본의 섬인 대마도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