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 알고 가야 재미도 2배 (주요 도시 best 10)
일본이라는 나라는 우리에게 매우 친숙하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일본에는 옛 전통과 오랜 건축물들 그리고 일본 특유의 독특함이 있어서 한 번쯤은 꼭 가보고 싶은 나라이면서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가 바로 일본여행입니다. 주변을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가봤을 법한 곳이 일본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일본여행의 가장 큰 특징은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도심 속 핫플레이스를 방문하거나,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관광지를 찾아다니거나, 동물이나 식물들을 구경하고 체험하며 시간을 보내거나,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일본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일본 내 주요 도시 10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일본여행 - 도쿄
일본여행 필수 코스인 도쿄입니다. 도쿄는 일본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로 최첨단 기술, 활기 넘치는 스트리트 패션, 현대와 전통문화의 혼합으로 유명한 대도시입니다. 도쿄 도는 23개의 구로 나뉘어 있으며, 이들 구의 인구는 약 3500만 명의 일본 최대 지역입니다.
그중 일본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스크램블 교차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지나가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는 한 번에 3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동시에 횡단보도를 건넌다고 하며, 하루에만 50만 명이 지나간다고 한다. 그만큼 활기가 넘치는 지역입니다.
신주쿠역은 하루에 340만 명이 이용하는 세계에서 가장 혼잡한 철도역으로 도쿄 아키하바라는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관련 상품들을 파는 상점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입니다. 또한 다양한 전자제품들도 팔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이기도 하죠.
도쿄는 패션과 '귀여운(가와이이)' 문화 유행의 발신지로 전 세계에서 알려져 있는 한편, 유서 깊은 전통문화의 흔적도 짙게 남아 있어 일 년 내내 신사나 절 등에서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기도 합니다. 도쿄는 이처럼 과거와 현재가 함께 존재하는 도시입니다.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마도 도쿄는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2. 일본여행 - 삿포르
일본여행 두 번째는 삿포르입니다. 삿포로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기 때문에 언제 방문해도 좋은 곳이지만 특히나 겨울에는 새하얀 눈밭 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축제들 덕분에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일본여행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일본 최북단에 위치한 홋카이도는 겨울철 추위가 매섭기로 유명하죠. 하지만 그만큼 스키나 스노보드 같은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에는 최고의 조건입니다!
삿포로 눈축제는 세계적으로도 널리 알려진 겨울 행사 중 하나로, 매년 2월 초순경 오도리 공원[大通公園]·마코마나이[眞駒內]·나카지마[中島]·스스키노 등 네 곳에서 개최됩니다. 이중 오도리 공원에서 열리는 눈과 얼음의 조각 전시회가 가장 볼 만한데, 세계적으로 이름난 건축물을 비롯해 동화 속 주인공들의 모형이 길이 1.5km 매년 축제를 찾는 방문객들의 수는 약 200만 명 이상으로 일본 최대 규모의 행사이기도 합니다.
삿포로에는 1972년 동계 올림픽 기념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올림픽 뮤지엄'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스키 리조트에서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기려는 사람이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또한 삿포로는 해산물이 풍부하기로도 유명해서 유명한 해산물 요리 맛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삿포로는 겨울철뿐만 아니라 여름철이나 가을철 같은 다른 계절에도 방문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여름철인 7월 말에는 라벤더가 만개하는 후라노 지역도 있고, 무엇보다 삿포로 지역은 여름철 기온이 높지 않아 여행하기 좋습니다.
가을날 삿포로는 선선한 날씨 속에서 아름다운 단풍 구경까지 할 수 있고, 따뜻한 온천욕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삿포로 시내에는 지하철이나 버스가 잘 되어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근교 도시나 외곽 지역으로의 이동 시에는 렌터카를 이용하면 보다 효율적이고 자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일본여행 4계절 내 관광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3. 일본여행 - 교토
잘 보존된 역사적인 건축물과 전통문화로 유명한 교토에는 수많은 사원, 신사, 아름다운 정원이 있습니다. 일본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할 명소로는 금각사(금각사), 후시미 이나리 신사,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 등이 있습니다.
교토는 최소 2박 이상 머물며 여유롭게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요미즈데라, 긴카쿠지, 킨카쿠지, 니조성, 기온 거리, 아라시야마 등 볼거리가 많고, 특히 봄에는 벚꽃 명소들이 많아 더욱 아름답습니다.
일본의 옛 수도이자 1000년 이상 동안이나 그 자리를 지켜온 교토는 일본의 전통문화를 직접 경험하기에는 가장 좋은 곳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교토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은 바로 기온 지역인데요, 그중에서도 게이샤들을 볼 수 있는 거리가 특히 인기입니다. 게이코와 마이코를 실제로 만나기는 어렵다고 하지만, 운이 좋다면 화려한 기모노를 입은 게이샤들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일본의 미술이나 역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일본 교토에 있는 국립 박물관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에는 무려 230여 점의 국보와 주요 문화재가 전시되어 있거든요.
4. 일본여행 - 히로시마
일본여행 네 번째는 히로시마입니다. 히로시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원자폭탄이 투하된 비극적인 역사를 지닌 도시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예전의 아픔들을 딛고 아름답고 평화로운 도시로 탈바꿈을 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황폐화되고 부서진 도시가 다시 복구되고 새로 지어지면서 '평화기념도시'라는 선언까지 하면서 이미지변신을 하게 됩니다.
히로시마에는 평화 기념 공원 외에도 평화를 기원하는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미야지마 섬이라는 곳에 위치한 이츠쿠시마 신사라는 곳이 유명한데 이 신사는 물 위에 세워진 붉은 기둥들이 특별한 모양을 갖추고 있어 일본여행 시 한 번쯤 가보면 좋은 곳입니다. 또한 히로시마 성이나 슈켄엔 정원도 인기가 많은 명소입니다.
5. 일본여행 - 나고야
나고야는 일본의 자동차 및 항공 산업의 중심지이자 최근 들어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는 로봇 산업의 기술 도시입니다. 나고야 시에 위치한 과학관 중 하나인 리니어・철도관, 도요타 박물관, 토요타 산업기술기념관을 방문하면, 최첨단 기술도시로서의 나고야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일본 나고야 지역에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지브리'의 작품들을 테마로 한 공원인 '지브리 파크'가 있어 많은 관광객들의 인기지역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6. 일본여행 - 오사카
일본 오사카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해외여행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여행 시 필수 코스로 항상 들어가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한국사람들한테 특히나 이니가 많은 지역입니다.
일본 관서지방 최대의 도시이자 도쿄 다음으로 큰 도시인 오사카는 활기찬 모습으로 유명한 번화가이자 풍부한 음식 문화가 있는 도시입니다. 길거리 음식, 밤문화, 상징적인 오사카 성으로 유명합니다.
오사카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공 수족관인 카이유칸부터 시작해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화려한 네온사인들 그리고 타코야끼나 오코노미야끼 같은 오사카만의 음식들까지 볼거리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나라, 고베 등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해서 여러 군데를 둘러보고 다음 코스로 넘어가면 딱입니다.
7. 일본여행 - 요코하마
일본여행의 일곱 번째는 요코하마 입니다. 요코하마는 일본 가나가와 현[神奈川縣] 남부에 있는 도시입니다. 1859년 개항 이래 외국인 거류지가 조성되었으며, 일본 최초의 철도와 근대 공업, 항만 시설이 발달한 곳입니다. 요코하마는 도쿄의 남쪽, 아름다운 태평양 바다가 보이는 도쿄만 서쪽에 위치한 항만도시입니다.
1859년에 일본에서 정식으로 개항한 항구로 알려져 있으며, 이 거리의 상징물 중 하나인 붉은 벽돌 건물들이나 19세기 당시부터 자리 잡고 있던 중국 이민자들에 의해 형성된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등 세계 여러 나라로부터 받은 영향들이 현재의 요코하마를 만든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8. 일본여행 - 오키나와
일본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오키나와는 160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곳이다 열대기후 지역이기 때문에 다양한 식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희귀한 동물들도 살고 있습니다.
오키나와 섬은 일본 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해변, 맑은 물, 독특한 문화로 유명합니다. 일본 문화를 접하면서 열대 휴양지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오키나와는 투명하고 맑은 바닷물 덕분에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새하얀 모래사장 위에 펼쳐진 푸른빛 바다가 인상적이며 각종 다양한 어종의 물고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다른 지역과는 달리 류큐라고 불리던 시절부터 이어져 온 고유의 문화가 여전히 남아있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9. 일본여행 - 후쿠오카
규슈 지방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후쿠오카는 일본 내에서도 한국인들에게 특히나 사랑받는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규슈 지역 내에서도 특히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는 후쿠오카는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일본 라멘이나 쇼핑, 도심 관광 등 한국인들이 자주 찾는 곳 이기도합니다.
10. 일본여행 - 나라
일본여행 10번째 마지막 지역은 나라입니다. 일본 역사상 처음으로 수도가 되었던 곳인 나라에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 나라 대표 유명 관광지는 사슴공원으로 사슴을 신의 사자로 여기는 사람들의 오래된 믿음 때문에 사슴은 신성한 동물로 여겨졌습니다. 방문객들은 나라 공원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사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카전병 과자 과자를 구입해서 사슴들에게 직접 먹여줄 수도 있고 가끔씩 운이 좋을 때면 머리를 숙여서 인사를 하는 사슴을 볼 수도 있습니다.
나라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중 하나인 고도 나라의 문화재에는 헤이조큐세키 궁터 및 가스카산 원시림 등 여러 역사적 명소들이 있습니다. 또한 거대한 청동 불상이 있는 도다이지(Todai-ji)를 포함하여 일본에서 가장 오래되고 중요한 사원이 있는 곳입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가까우면서도 먼 나라이기도합니다.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지금은 서로 협력하에 많은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서로에게 윈윈 하는 좋은 나라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상 일본여행 주요 도시 best 10곳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정보 > 해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여행 관광명소와 전통음식 (5) | 2023.10.27 |
---|---|
이집트 여행 - 여기는 꼭 가보자 best 7 (5) | 2023.10.26 |
미국 여행기: 문화와 풍경, 그리고 미식의 천국! (3) | 2023.10.18 |
야생의 정령, 몽골 여행기 (1) | 2023.10.18 |
두바이에 대해 알아보기 - 두바이 여행 (2) | 2023.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