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지 추천 - 겨울 핫스팟 BEST 12곳
일본 여행을 하기에는 겨울이 제격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일본 여행은 겨울에 가야 한다고 많이들 얘기를 하곤 합니다. 일본에는 겨울 핫스팟 지역이 많이 있습니다. 겨울 일본여행은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많습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매년 겨울마다 다채로운 행사들이 개최되는데, 그중에서도 일본은 마을 곳곳마다 화려한 조명들로 가득 차 관광객들의 눈요기가 정말 좋습니다. 또한 눈과 얼음으로 만든 조각상과 오브제를 화려하게 전시하는 다양한 눈 축제, 가족 및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체험, 긴 추운 날 후에는 온천에서 몸을 녹일 수 있는 다양한 눈 축제도 있습니다.
일본의 겨울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미지 중 하나는 바로 추운 날씨 속에서도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온천욕입니다.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일본 여행지 - 겨울 핫스팟 12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행 tip] -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2024년)
1. 삿포로 눈 축제
일본 여행지 추천 첫 번째는 삿포로 지역에서 열리는 "눈 축제"입니다.
삿포로 눈 축제는 일본 내에서도 매우 유명한 겨울 행사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눈과 얼음 조각 작품들을 감상하기 너무나 좋은 핫 스팟 지역입니다. 이곳은 매년 약 200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장소로 특별한 눈과 얼음 조각 전시회를 보기 위해 몰려드는 곳입니다.
오도리 공원 일대, 스스키노 거리, 츠도무 행사장 세 곳에서 진행되는 이 축제에는 각각 규모와 주제가 다른 작품들이 전시됩니다.
삿포로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스스키노 거리에는 보통 약 100여 개의 얼음 조각들이 전시되어 있고, 츠도메 지역은 눈싸움이나 눈썰매 같은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스노 슬라이드, 스노우 래프팅과 같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자오 수빙 축제(야마가타)
일본 북동부 야마가타현에는 스노우 몬스터라 불리는 신비로운 자연현상이 있습니다. 산 정상 부근 나무에 얼음 결정이 붙어 만들어진 눈꽃 모양의 상고대를 일컫는 주효는 마치 괴물 같은 모습입니다. 이렇게 기괴하게 생긴 모습은 실제로는 눈 속에 파묻힌 나무가 만들어낸 형상인데 마치 무시무시한 괴물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매년 1월 초부터 3월 초까지 열리는 자오 수빙 축제 기간 동안에는 이 괴물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정상에서의 날씨는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산이라는 장소 특성상 기온이 낮을 수 있으니 따뜻한 옷차림은 필수입니다.
3. 나바나노 사토(미에)
일본 여행지 겨울 축제 핫 스팟 3번째는 빛 축제로 유명한 나바나노 사토입니다. 일본 나가노현에 위치한 꽃과 빛의 정원으로, 약 580만 개의 LED 전구들이 화려하게 빛나는 곳입니다
어두운 겨울밤 LED 조명들이 어두운 거리를 환하게 밝혀주고 있으며, 형형색색의 빛들로 인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족욕탕, 레스토랑, 매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여행 중 지친 몸을 쉬어가기에도 좋습니다.
4. 시라카와고(기후)
시라카와고는 경사가 급한 지붕 모양의 집들로 유명한데요 이 건물들은 이 지역 특유의 폭설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눈이 내리는 겨울철이면 시라카와고는 동화 속 세상처럼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신하고 동화 속 세상 같은 진짜 겨울왕국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현지 주민들은 가끔 오후 5시 30분부터 시작되는 특별 조명 장식 행사를 준비하기도 합니다. 시라카와고에는 오후 7시 30분쯤이면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지기 시작합니다. 그 야경은 일본여행에서만볼 수 있는 그림들이 펼쳐지기에 일본여행지 추천하는 지역 중 한 곳입니다.
5. 긴잔 온천(야마가타)
긴잔 온천은 일본에서 아주 유명한 온천 마을 중 하나인데, 이 지역에는 1920년대와 1930년대에 지어진 역사가 깊은 목조 건물들이 많아서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고풍스럽고 신비로운 분위기가 가득한 이곳은 마치 과거로 돌아간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합니다.
긴잔강 주변에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많은 수의 전통 여관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얀 눈이 소복하게 쌓인 길을 걸으며 겨울 정취를 만끽하고 난 뒤에는 뜨끈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며 피로를 풀어보면 왜 긴잔 온천이 핫 스팟인지 알게 됩니다.
긴잔 온천 마을에는 당일치기로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지만, 하루 밤을 묵고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신비로운 풍경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변에 음식점이 많지 않으므로 호텔이나 리조트 내에 레스토랑이 있는지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오이라세 계류(아오모리)
일본 여행지 추천 겨울 핫 스팟 여섯 번째는 오이라 세 계류 계곡입니다.
도와다호에서 흘러나오는 오이라세강의 약 14km에 이르는 구간에는 크고 작은 폭포가 이어져 있으며, 산책로가 정비되어 있어 삼림욕을 즐길 수 있고, 봄부터 가을까지는 하이킹이나 트레킹을 즐기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겨울철에는 강이 얼어붙어 그 위를 걸을 수 있는데, 그 위를 걸으면 오이라세계류의 풍경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얼어붙은 폭포들과 그 사이로 보이는 거대한 고드름, 그리고 온통 하얀 눈으로 뒤덮인 산들까지 정말 가본사람들은 왜 핫 스팟 지역인지알 수 있습니다.
7. 지고쿠다니 스노우 몽키 파크(나가노현)
일본의 겨울 풍경을 떠올리면 따뜻한 온천물속에서 몸을 녹이고 있는 눈 원숭이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한 번쯤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지고쿠다니 야엔코엔은 나가노현 북부에 위치하고 있는데, 계곡의 가파른 경사와 아래 온천에서 나오는 김 때문에 이 지역은 '지고쿠다니' - '지옥계곡'으로 불리게 됩니다.
일본에는 수많은 야생 원숭이들이 살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눈원숭이가 유명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눈으로 뒤덮인 온천 속에서 행복하게 목욕을 하고 있는 귀여운 눈 원숭이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8. 시레토코 유빙(홋카이도)
유빙의 아름다운 모습과 특별한 경치 홋카이도 북부에 위치한 시레토코반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 덕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오호츠크해 연안에는 겨울철마다 얼음이 떠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시레토코 반도는 이 아름다운 풍경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겨울마다 '류호 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얼음 조각들과 화려한 조명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는 여러 숙박시설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은 바로 '호텔'과 '료칸' 입니다. 이곳들에서는 모두 따뜻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바다 위를 떠다니는 얼음덩어리인 '유빙'까지도 구경할 수 있고 얼음 위를 신나게 걸어 다닐 수 있는 드라이슈트 체험도 할 수 있으니 일본 여행지로 추천되는 곳 입니다.
9. 후지산(야마나시/시즈오카)
일본에서 가장 대표적인 산! 3776m 높이의 산을 여러 지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겨울에 가면 어느 계절보다 맑고 차가운 공기 덕분에 후지산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일본 내에서도 유명한 관광지이자 명소로 손꼽히는 5층 탑이 있는 아라쿠라야마 센겐 공원이 있습니다.
10. 이즈 사보텐 동물공원(시즈오카)
시즈오카현 이토시 소재 이즈 샤보텐 동물공원 은 온천물에 몸을 담그는 귀여운 카피바라 볼 수 있는 관광명소입니다.
겨울철에 방문한다면 그 어느 곳보다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일본 최초의 카피바라 온천이 있는 이즈 사보텐 동물원은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추운 겨울날 따뜻한 온천물속에서 몸을 녹이는 귀여운 동물들을 볼 수 있는 페팅존에는 카피바라 외에도 다양한 동물들이 있어 직접 만져볼 수도 있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상 일본 여행지 추천 - 겨울 핫스팟 BEST 12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정보 > 해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럽여행 추천 - best 10 (3) | 2023.11.28 |
---|---|
베트남 여행 - 아세안 선정 추천 best 5 (1) | 2023.11.19 |
터키 여행 - 유명한 스팟 best 10 (0) | 2023.11.15 |
아프리카 여행과 주의사항 (1) | 2023.11.04 |
독일여행 관광명소와 전통음식 (5) | 2023.10.27 |